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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등급이 국민대학교에 입학할 수 있었던 진로분야 생활기록부 작성 방법

#환경
#세특작성법
#우주상향합격
#학종합격
#진로활동
과제물 1건  |  첨부파일 8개  |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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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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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토 소개
입시에서 가장 우여곡절을 많이 겪은 사람을 말해보라고 하면 저는 저 자신을 고를 것 같습니다. 그만큼 저의 입시는 우여곡절이 많았는데요, 저의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1학년 때 미디어 계열을 희망했었고, 확실하게 정하지 못한 진로에 방황하며 2학년 선택과목에 세계 지리, 생명과학1, 지구과학1을 선택했습니다. 1학년 때 코로나가 터져서 학교에서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했고, 공부 방법에 대해 알지 못한 채로 방황하기에 바빴습니다. 결국 저는 1학년을 진로에 관한 방황과 올바른 학습법을 알지 못한 채 마치게 되었고, 4.15의 성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2학년 때부터 내신을 챙겨야겠다고 생각했고 2학년 1학기 때 3.0까지 성적을 올리고, 생활기록부는 미디어 계열로 계속 채웠었습니다. 2학년 여름방학 때 제 상황에 대해 판단력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미디어학과는 인문계열에서 경쟁률이 센 학과이기 때문에 제 내신으로는 서울소재 대학교에 입학하기에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물리1을 수강하지 않았기에, 이과지만 공학계열을 지원 못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끊임없는 고민 후에 저는 2학년 2학기부터 자연 계열로 바꾸고 환경 쪽으로 진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꽤 위험성이 높은 선택이었지만 저는 제 가능성을 믿었기 때문에 이를 주저하지 않고 바꾸었습니다.
2학년 2학기 때부터 저의 생활기록부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이 되었고, 저는 이때부터 저는 고등학교 생활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2학년은 3.3의 성적으로 마무리 지었고, 3학년 때는 2.75의 성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비교과 활동에서는 한 과목당 세특작성을 위한 활동을 3개 이상 하고, 수업 시간에 절대 졸지 않으며 수업에 제일 열심히 참여하고, 학교에 있는 활동에 거의 다 참여했습니다. 짧지만 굵었던 저의 노력의 결실을 국민대학교 입학으로 맺을 수 있었고, 저의 롤러코스터 같은 입시 이야기가 현재 방황하는 모든 수험생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국민대 산림환경시스템학과
수시 합격 대학
국민대 산림환경시스템학과 학생부종합
출신 고등학교 서울 보성여고
추천 대상
생기부 작성법에 대해 알고싶은 수험생
낮은 내신으로 높은 대학교를 목표하고 있는 수험생
희망 대학교에 적합한 생기부 작성법이 궁금한 수험생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목차
  • 1. 진로 탐구 보고서 주제: 제로웨이스트 실천 보고서
    3p
내용 소개
제 소개에 있듯이, 저는 내신을 3.6으로 마무리했고, 2학년 2학기 때부터 약 1년간 환경 분야로 생활기록부를 채워나갔기에, 짧은 시간 대비 좋은 결과물을 내서 생활기록부에 핵심적인 내용을 담아야 했습니다.
단순한 보고서 활동은 대학교에서 제 생활기록부를 평가할 때 큰 플러스 요소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제가 직접 경험해보고, 만들어보고, 실험해 보고, 발표하는 것이 저에게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대부분의 수험생은 과세특에 집중을 하고 비교과 활동(자율, 진로, 동아리 활동)에는 소홀해합니다. 저는 이러한 부분을 공략해 비교과 활동에 제 진로랑 관련된 활동을 최대한 많이 채우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2학년 때 ‘10대들의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인식 조사와 실천 방안’에 대한 탐구를 설문조사 방식으로 했었습니다. 짧은 시간에 10문항의 설문조사로도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있었고 실천 가능성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3학년에는 2학년 때 했던 경험을 살려 좀 더 심화한 과정으로 직접 친구들이 실천하는 과정을 ‘인증샷’으로 남기고 또 ‘나만의 특별한 제로웨이스트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확장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 인증샷 릴레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저 혼자 활동을 진행한 것이 아닌, 친구들과 함께 활동을 진행하며 제로웨이스트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끌어냈기에 대학교에서 제 활동을 볼 때 더욱 좋게 평가 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특을 작성할 때는 활동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연장선의 개념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1학년 때 했던 기초적인 활동을 2학년 때 심화시키고, 3학년 때 실험, 발표, 답사 등으로 확장하며 활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선생님들께서는 매우 많은 학생들의 세특 보고서를 보시기 때문에 마지막에 간결하게 내용을 요약해 선생님들께서 핵심적인 내용을 세특에 담으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수험생 분들 힘내세요
리뷰 2건 (평점 5.0)
5.0
2024.04.28 23:04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5.0
2024.04.18 23:15

아이디어를 많이얻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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