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
내 포트폴리오를
등록하고 싶다면

4,5,6등급의 학교생활기록부로 외대 가기 - 한국외대 특수어과

#5등급
#학생부
#학교생활기부
#한국외대
#특수어과
과제물 30건  |  첨부파일 172개  |  186page
78
6
2024.04.07
3
3,000
3
멘토 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외대 스칸디나비아어과 23학번에 재학 중입니다. 고등학교 재학 당시 내신은 4,5,6등급대로 그야말로 전형적인 중위권이었으며, 3년 전체를 보았을 때에는 성적이 하락곡선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낮은 내신 성적에도 불구하고 학생부종합 면접전형으로 외대에 최초합하였습니다. '진짜 중위권'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으로서, 낮은 내신을 커버하는 입시 전략에 대한 많은 팁들을 공유드릴 생각입니다. 또한 중위권이 흔히 겪는 성적 뿐만 아니라 진로나 심리적인 부분에 대한 고민 역시 '진짜 중위권'의 입장으로서 매우 잘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리로 TALK 남겨주세요 :)
학교 정보
재학중인 대학 한국외국어대 스칸디나비아어과
수시 합격 대학
한국외국어대 스칸디나비아어과 학생부종합
출신 고등학교 인천 미추홀외고
추천 대상
내신은 낮지만 대학은 높게 쓰고 싶은 학생
어문 계열을 희망하는 학생
진로 변화로 달라지는 학생부 내용이 고민인 학생
학생부를 어떻게 써야할지, 활동은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인 학생
목차
  • 1. [영어] 디베이트 FCS(입안문)
    3p
  • 2. [전공어/제2외국어] 주제탐구보고서 - 일본의 와 문화
    5p
  • 3. [전공어/제2외국어] 주제탐구보고서 - 일본의 와 문화
    5p
  • 4. 프리젠테이션 보고서
    9p
  • 5. MSLP주제 관련 개인별 도서 소개 및 비평 포스터
    11p
  • 6. [영어] 자유주제 발표 - 진정한 영웅들
    13p
  • 7. [동아리] 통번역 동아리 활동일지
    15p
  • 8. [통번역 동아리] 주제탐구세미나 포스터 - 크라우드소싱
    17p
  • 9. [과학] 과학탐구실험 카드뉴스
    20p
  • 10. [영어] 영어권문화 도서 리뷰 수행평가
    37p
  • 11. [전공어/제2외국어] 주제탐구보고서 - 일본의 명절 문화
    24p
  • 12. [과학] 통합과학 엘니뇨 타이포그래피 수행평가
    44p
  • 13. [심리학] 긍정심리와 교육 발표자료
    27p
  • 14. [전공어/제2외국어] 일본어 교과 한 학기 활동 되짚기
    38p
  • 15. [교육과정유연화주간] 교육 관련 앵커브리핑 활동
    40p
  • 16. [전공어/제2외국어] 일본어 스피치 원고
    65p
  • 17. [국어] 문학과 미디어 발표 - 인터넷 강의의 발전과 미래
    68p
  • 18. [비교과] 독서몰입주간 정책제안서 - 제도 밖 청소년 지원 정책
    92p
  • 19. [영어] 자유주제 발표 수행평가 - 스포츠계 학교폭력사건과 윤리
    94p
  • 20. [수학] 주제탐구보고서 - 미분 단원에서의 실생활 연계 교수 방법
    97p
  • 21. [비교과] 봉사 - 또래학습멘토링
    103p
  • 22. [전공어/제2외국어] 일본어문화탐구프로젝트 보고서 - 일본과 스웨덴의 노인복지제도 비교
    106p
  • 23. [교육학] 보고서 - 인구구조 변화에 따른 학제 개편의 필요성과 그 방안
    111p
  • 24. [영어] 칼럼 작성하기 수행평가 - 덴마크의 행복
    116p
  • 25. 비교과] 독서몰입주간 보고서 - 지속가능한 사회적 기업을 위한 정책 제안(스웨덴 사회적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119p
  • 26. [영어] 주제발표 수행평가 - 스웨덴 사회를 통해 자본주의 사회를 바라보다
    125p
  • 27. [동아리] 교육 동아리 카드뉴스 - 북유럽의 혁신학교 소개
    133p
  • 28. [동아리] 사회 동아리 활동보고서 - 스웨덴의 옴부즈만 알아보기
    143p
  • 29. [음악] 한 학기 활동 되짚기
    146p
  • 30. [사회] 사회문화 주제탐구 수행평가 - 표절 실태와 학습 윤리 교육
    149p
내용 소개
제 소개에 언급했던 것처럼 저는 내신이 상당히 낮은 학생이었습니다. 1학년 1학기 때는 그럭저럭 4등급의 성적을 유지했지만, 금방 지쳐 1학년 2학기부터 갈수록 늘어나는 공부 양과 수준을 감당하지 못했고 성적은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많이 부끄럽지만 내신 중 8등급을 받은 과목이 있을 정도로 고등학교 2학년 당시에는 정신적, 체력적으로 많이 지쳐있었습니다. 학업을 포기할까도 고민했지만 주변의 만류로 "졸업만 하자"라는 생각으로 버텼고, 그 혼란스러운 마음이 드러나듯 제 학교생활기록부는 언어, 교육, 심리, 국제 등 많은 분야로 점철된 난잡한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질풍노도의 2학년을 보내고 3학년에 올라갔습니다. 그제서야 제 현실적인 위치와 상황이 보이더라구요. 눈만 높여져 있고, 그에 비해 내신은 턱없이 모자란 상태라 이대로라면 아무 대학도 갈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 때, 우연히 저와 비슷한 상황에서 외대 특수어과에 입학하신 고등학교 선배를 알게 되었고 그 선배를 통해 희망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제 3학년 거의 모든 활동은 해당 특수어과와 관련된 활동으로 채웠다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미친듯이 해당 특수어 국가와 문화권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보잘 것 없는 성적을 상쇄하고 입시에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해당 과에 대한 '진심'을 보여주었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성적은 좋지 않아도 모든 수행평가와 활동에 최선을 다했던 '성실한 학교생활'을 학생부를 통해 보여주었던 것도 중요하게 작용했던 것 같습니다.
본 포트폴리오는 주된 계열/분야 활동이 학년 별로 상이하다는 점(1학년: 어문, 국제 / 2학년: 교육 / 3학년: 스칸디나비아어(특수어))을 염두에 두시고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언제든지 리로 TALK 남겨주세요!
리뷰 0건 (평점 0.0)
작성된 리뷰가 아직 없어요.
멘토님에게 첫 리뷰를 달아주세요.